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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페이지 게시판모음 자유게시판 - 고카페인 식품 섭취를 줄이자! 예방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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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 작성자양승우
  • 작성일2019-10-23
  • 조회수69

제목고카페인 식품 섭취를 줄이자! 예방교육

고카페인 식품 섭취를 줄이자!

# 고카페인 음료란 무엇일까요?

고카페인 음료는 카페인이 많이 들어 있는 고카페인 함유 식품에 해당됩니다. 고카페인 함유 식품이란 카페인을 인위적으로 첨가하였거나 카페인을 함유한 원재료를 사용하여 제조·가공한 식품으로 카페인 함량이 ml0.15mg 이상 함유한 액체식품을 말합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대부분의 에너지 음료는 카페인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고카페인 음료에 해당됩니다.

# 우리가 섭취하는 식품에 카페인은 얼마나 들어있을까요?

카페인은 커피, 녹차뿐만 아니라 초콜릿, 콜라, 커피를 원재료로 사용한 빙과류 등 다양한 식품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어린이의 카페인 최대 일일섭취권고량은 몸무게 1kg2.5mg으로 몸무게가 30kg인 어린이의 경우 카페인 최대 일일섭취권고량은 75mg입니다.
따라서 어린이는 고카페인 음료인 에너지 음료 한 캔만 마셔도 카페인 최대 일일섭취 권고량을 초과할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카페인 최대 일일섭취권고량 : (단위 : mg)

최대 일일섭취

권고량

성인

임산부

50kg 청소년

30kg 어린이

400

300

125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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